https://www.mk.co.kr/news/it/view/2020/12/1303667/
[아이티라떼] 라이브커머스 인기비결, 금쪽같은 `고객 데이터`
스킨케어 브랜드 AHC, 반스 신발, 빙그레 빙그레우스 굿즈, 스파오 나 홀로집에 컬래버레이션 파자마, 뉴발란스 블랙프라이데이 등은 다른 쇼핑몰보다 먼저 카카오쇼핑 라이브를 통해 제품과 행
www.mk.co.kr
실시간으로 물건을 판매하는 '라이브커머스'의 비결은 고객데이터에 있다.
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함으로써 실시간 피드백, 고객 통계 데이터등을 빠르게 확보할 수 있다.
데이터들을 라이브 방송을 할 때마다 쌓인다.
이 데이터들은 고객들을 단골로 만들 수 있는 마케팅 도구가 된다.
'IT > 시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버추얼 조선소 만들어 선박 설계…메디컬 트윈으로 건강관리까지 (0) | 2021.09.27 |
---|---|
XR는 '규제 최소화'…10개 우선 개선 (0) | 2021.09.27 |
[시사금융용어] 스테이블 코인 (0) | 2021.09.26 |
위기를 기회로 유통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(0) | 2021.09.06 |
한국판 뉴딜, 에너지 공유경제로 꽃피길 (0) | 2021.08.30 |